120087월

교보생명 가입고객 대상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

헬스케어 전문기업 ㈜에임메드는 ㈜교보생명와 공동으로 2008년 7월부터 가입고객 대상으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가. 대상 : 서비스 제공 신청서 수령 고객
나. 서비스 기간 : 보험 가입일로부터 1년(계약기간 만료 후 6개월씩 자동연장)
다. 헬스케어 서비스 내용
Ⅰ. 상시 건강관리 서비스
1. 주요 대상 질환 암/심장질환/고혈압성질환/뇌혈관질환/당뇨병 등 만성질환 및 SARS 등 시사성 질환 2. 서비스의 내용 ◎ 주요질환 등에 대한 상담 관련 서비스 - 헬스콜센터를 활용한 주요 진료과목별 건강상담 서비스 - 개인별 건강상담/검진기록 확인 관리를 위한 My page 제공 서비스 ◎ 건강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- 홈페이지(www.kyobohealthcare.com)를 통한 건강/질병 관련 최신 의학정보 제공 서비스 - 주기적 헬스웹진 메일링 서비스(월 2회) - 헬스웹진 요약내용, 개인별 질병 예방정보, 시사성 질환 예방 정보등의 SMS서비스(월2회) ◎ 건강검진 관련 서비스 - 개인 맞춤형 검진항목 안내 서비스 - 고객이 원하는 건강검진센터 예약 대행, 조회(인터넷) 및 결과 누적관리 ◎ 해피콜 서비스 - 최초 가입시 서비스 내용 및 이용방법 설명 - 연간 1회 고객관심 사항 및 서비스 내용, 이용방법 재설명
Ⅱ. 치료 지원 서비스
1. 대상 질환 암/심장질환/고혈압성질환/뇌혈관질환/당뇨병 2. 서비스 내용 ◎ 진료 안내/예약 서비스 : 고객이 상기질환의 진단 및 치료목적 등으로 진료를 원하는 경우 고객이 원하는 국내외 병원의 진료안내 및 예약 대행 ◎ 헬스플래너(간호사) 방문 상담 및 교육서비스 - 암을 제외한 각 질환별 연간1회 입원 및 퇴원시 헬스매니저에 의한 방문 상담 및 교육 - 암발생시 진료과정 에스코트 등 치료전반에 대한 헬스플래너(종양전문간호사)의 동반 ◎ 2차 견해 서비스 - 상기질환에 대한 국내외 유명병원의 2차 견해 제공 서비스 ◎ 상기 질환으로 치료도중 발생한 의료사고에 대한 의료자문 및 법률자문 제공 서비스 ◎ 고객이 제경비/진료비 등 실비를 부담하는 경우, 해외진료 에스코트 서비스
Ⅲ. 질병 관리 서비스 1. 대상 질환 : 암/심장질환/고혈압성질환/뇌혈관질환/당뇨병 2. 제공 서비스 ◎ 헬스플래너(간호사) 방문 상담 및 교육서비스 - 상기질환으로 최초 진단시 6회 방문(고혈압성질환 제외) 단, 암은 횟수제한 없이 진료/치료기간 동반 ◎ 전담 헬스플래너(간호사) 배정 : 헬스콜센터를 통한 핫라인 운영 ◎ 해당 질환별 최신 정보 제공(SMS 및 메일링 서비스)
Ⅳ. 가족 지원 서비스
1. 암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◎ 고객에 대한 암진단시 고객 가족에게 특화된 암질환 관련 정보 제공 2. 미숙아 방문간호 관리 서비스 ◎ 고객 또는 고객의 배우자가 미숙아(임신주수 37주미만이고 출생체중 2.5kg이하)분만시 퇴원 후 최대 1개월간 헬스플래너(신생아담당간호사)의 방문간호 관리 3. 가족의 검강검진 예약 대행 서비스 ◎ 고객의 가족이 건강검진을 원하는 경우, 원하는 건강검진센터 예약 대행